고대 유리 모자이크 역사

역사이야기
2023.11.08 12:45

고대 유리 모자이크 역사


2200년 된 유리 모자이크가 오늘날 터키의 고대 도시 제우그마에서 발굴되었습니다.





유리 모자이크는 현재 터키의 유프라테스 강에 위치한 도시에서 발견되었답니다.




제우그마는 기원전 300년 알렉산더 대왕의 장군 중 한 명인 셀레우코스 1세 니카토르에 의해 세워졌으며, 그는 그 도시의 이름을 자신의 이름을 따서 지었습니다.


그 도시는 기원전 64년 로마인들에 의해 약탈당했고, 그들은 이름을 제우그마(Zeugma)로 바꿨습니다.



그 절정기의 도시 인구는 약 80,000명이었습니다.도시의 위치 때문에 지배 국가들 사이에 끊임없이 있었고, 그래서 건축은 다양한 문화의 영향을 받았습니다.


Zeugma는 예술과 건축으로 유명했습니다.한 연구팀이 2014년에 이 유리 모자이크들을 발견했습니다.


이 발견물들은 2,200년 된 것으로 추정됩니다.모자이크는 문학, 과학, 예술에 영감을 주는 신들과 여신들인 아홉 명의 뮤즈들을 묘사합니다.



모든 모자이크는 색유리로 만들어졌으며 고고학자 팀이 '뮤즈의 집'이라고 이름 붙인 건물의 바닥으로 사용되었습니다.


참고로 고대 폼페이의 로마도로를 보면 이 길들은 달빛을 반사하는 점선의 흰 돌들로 장식되어 해가 진 후에 사람들이 길을 걸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가로등 역할을 했습니다.





제우그마는 기원전 2세기와 3세기로 거슬러 올라가는 귀족들의 것으로 여겨지는 로마의 집들의 본거지입니다.

14년간의 발굴 끝에 발굴된 고대 도시의 뮤즈의 집은 전설에 따르면 예술과 과학을 지배하고 그것을 추구하는 사람들에게 영감을 주는 고대 그리스의 아홉 마리 뮤즈를 묘사한 모자이크의 이름을 따서 지어졌습니다.




14년간의 발굴 끝에 발굴된 고대 도시의 뮤즈의 집은 전설에 따르면 예술과 과학을 지배하고 그것을 추구하는 사람들에게 영감을 주는 고대 그리스의 아홉 마리 뮤즈를 묘사한 모자이크의 이름을 따서 지어졌습니다.




고대 도시 제우그마에서 아홉 명의 박물관을 묘사한 2,200년 된 유리 모자이크의 발견은 주목할 만한 발견입니다.위치상 다양한 문명의 영향을 받았던 이 역사적 도시의 예술과 문화를 엿볼 수 있습니다.'뮤지스의 집' 모자이크는 그 도시의 예술적 유산에 대한 증거일 뿐만 아니라 그 시대의 문학, 과학, 예술에 대한 경외의 통찰력을 제공합니다.그것은 귀중한 역사의 한 조각입니다.





공중에서 바라본 제우그마의 자리, 새로운 댐이 보이는 꼭대기가 왼쪽입니다.피스타치오 과수원이 산비탈을 장식하고 있습니다.





오늘 Zeugma Museum.2000년 여름부터 먼 길을 걸어왔습니다.





다음에 좀더 좋은 이야기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야기

Related Articles

All posts
Top